계수초등학교


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자료실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공통지표4> 4-4 교육과정 운영의 책무성 제고
이름
이은경
작성일
2017-09-01

영역 4.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

평가지표 4-4 교육과정 운영의 책무성 제고

평가 요소

4-4-1. 학습부진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?

4-4-2.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?

평가 유형

정량평가, 정성평가

평가 자료 및 방법

4-4-1. 학습부진 해소 노력

평가 자료

- 기초학습 부진학생 판별검사 자료 또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자료

- 학습부진 해소를 위한 계획 및 실천 자료

 

평가 방법

기초학습 부진학생(기초학력 미달학생) 해소 정도

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실시 여부에 따라 달리 산출

특수학교는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학교 자체로 관리하고 있는 평가 결과를 활용하여 산출

- 기초학습부진학생 해소정도 (초등학교,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미실시교)(10)

- 기초학습 부진학생(기초학력 미달학생) 해소 노력 (10)

4-4-2.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

평가 자료

- 교원 설문 결과

- 학생건강체력평가(PAPS) 결과

 

평가 방법

-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 (10)

-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정도 (2.5)

 - 학생건강체력평가(PAPS) 체력 4~5등급 줄이기 노력 (5)

평가 척도

기초학습 부진학생(기초학력 미달학생) 해소 정도

기초학습 부진학생(기초학력 미달학생) 해소 노력

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

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정도

교육적인 급식을 위한 노력

학생건강체력평가(PAPS) 체력 4~5등급 줄이기 노력


 

  


 





 



계수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공통지표4> 4-4 교육과정 운영의 책무성 제고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다음글
문화예술체험활동(예술동아리) 운영
/ 나은지
2017 예술동아리 운영 계획
이전글
공통지표 4> 4-3 학생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실천
/ 이은경
영역 4.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평가지표 4-3 학생 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실천평가 요소4-3-1. 교육과정 재구성, 수업, 평가, 기록을 학생성장 중심으로 일관성 있게 진행하고 있는가?4-3-2. 학습자의 주도성과 협력성을 중시하는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가?평가 유형 ◦ 정량평가, 정성평가평가 자료 및 방법◦ 4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