계수초등학교


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자료실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공통지표 4> 4-2 교육과정의 다양화
이름
이은경
작성일
2017-09-01

영역 4.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

평가 지표 4-2 교육과정 다양화

평가 요소

4-2-1.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다양하고 특색 있게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는가?

평가 유형

정량평가, 정성평가

평가자료 및 방법

4-2-1. 교육과정 다양화 노력

평가 자료

- 교원 설문 결과

- 성장배려학년제(1~2학년, 1학년), 자유학년제 운영 사례

- 사계절 방학 운영 사례

- 교육과정 편성, 운영, 교과 운영계획 수립에 학생이 참여한 사례

-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, 주문형 강좌 운영 사례

- 탄력적이고 융통성 있는 교육과정 운영사례: 학년군제, 무학년제, 집중이수제, 주기집중학습, 계절학습, 블록수업, 모듈수업 등

- 학교별 특성화교육과정 개발 사례: 문화, 예술, 체육, 과학 등 특성화 프로그램, 진로 직업 다양화 프로그램, 프로젝트 융합 교과수업, 주제중심 통합 교육과정, 창의적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

- 전인적 성장을 위한 창의적 교육과정 개발 운영 사례: 인성, 지성, 감성, 건강 교육 프로그램 등

- 소질 계발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사례: 특기소질 교육, 선택형 동아리 활동, 선택형 방과후 교육활동 등

 

평가 방법

- 교육과정 다양화 노력(설문 결과) (5)

- 교육과정 다양화 노력 (10)

평가 척도

◾평가 내용

-교육과정의 다양화 노력(설문 결과)

-교육과정 다양화 노력


 



계수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공통지표 4> 4-2 교육과정의 다양화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다음글
토론 수업 자료
/ 이은경
토론 수업 자료
이전글
공통지표 4> 4-1 교육과정 정상화
/ 이은경
영역 4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평가 지표 4-1 교육과정 정상화평가 요소4-1-1. 실적형, 편의주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양하고 학교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가?평가 유형◦ 정량평가, 정성평가 평가 자료 및 방법 ◦ 4-1-1. 교육과정 정상화 노력 ◾ 평가 자료 - 교원 설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