계수초등학교


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자료실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공통지표 4> 4-1 교육과정 정상화
이름
이은경
작성일
2017-09-01

영역 4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

평가 지표 4-1 교육과정 정상화

평가 요소

4-1-1. 실적형, 편의주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양하고 학교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가?

평가 유형

정량평가, 정성평가

 평가 자료 및 방법

4-1-1. 교육과정 정상화 노력

평가 자료

- 교원 설문 결과

- 9시 등교 운영 자료

- 학교교육과정운영계획(학교교육과정 편제표, 시수 확보 계획 등)

- 행사, 사업, 실적, 입시 중심의 교육과정을 극복한 사례

- 선행학습 유발 행위, 선행교육 방지 사례

 

평가 방법

- 교육과정 정상화 노력(설문 결과) (5)

- 9시 등교 운영 (5)

- 교육과정 정상화 노력 (5)

평가 척도

◾평가 내용

-교육과정 정상화 노력(설문 결과)

-9시 등교 운영

-교육과정 정상화 노력





 



계수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공통지표 4> 4-1 교육과정 정상화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다음글
주제중심교육과정
/ 이은경
학년별 주제중심 교육과정
이전글
공통지표 3> 3-3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
/ 이은경
영역 3.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평가지표 3-3 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평가 요소3-3-1. 수업 개방과 성찰을 통해 연구 실천 사례를 나누고 수업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?평가 유형정량평가, 정성평가 평가 자료 및 방법◦ 3-3-1. 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 노력 ◾ 평가 자료 - 수업개방 자료 - 팀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