계수초등학교


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

컨텐츠 바로가기 기능

로그인

로그인
로그인
회원가입 아이디/비번찾기, 팝업창이 열립니다.
자료실
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.

글읽기

제목
[일반] 공통지표 3> 3-3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
이름
이은경
작성일
2017-09-01

영역 3.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

평가지표 3-3 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

평가 요소

3-3-1. 수업 개방과 성찰을 통해 연구 실천 사례를 나누고 수업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?

평가 유형

정량평가, 정성평가

 평가 자료 및 방법 

3-3-1. 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 노력

평가 자료

- 수업개방 자료

- 팀티칭, 공동수업 등 협력수업 사례

- 클릭수업, 방송수업, 인터넷수업, 문제풀이위주 수업 등 비정상적인 수업 관행 개선을 위한 수업 성찰 사례

- 자기 수업 모니터링(녹음녹화자료 활용)과 수업 반성, 동료와의 수업대화, 수업에세이 쓰기 등 다양한 수업 나눔과 성찰 사례

- 협력학습, 토의토론학습, 체험학습, 주제통합학습, 프로젝트학습 사례

- 배움중심교수·학습과정안, 수업 참관록 및 협의록 등

- 교원 설문 결과

- 타학교(기관) 수업연구 참가(성장 나눔 협의회, 수업 연구회, 지역네트워크의 수업연구, 공개수업 참관 등) 후 학교 내 공유 사례

 

평가 방법

- 수업 개방 정도 (5)

- 수업 개방과 성찰 수준 (5)

- 수업 개방과 성찰, 개선 노력 (10)

평가 척도

평가 내용

- 수업 개방 정도

- 수업 개방과 성찰 수준

- 수업 개방과 성찰, 개선 노력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
계수초등학교가 창작한 [일반] 공통지표 3> 3-3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다음글
공통지표 4> 4-1 교육과정 정상화
/ 이은경
영역 4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평가 지표 4-1 교육과정 정상화평가 요소4-1-1. 실적형, 편의주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양하고 학교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가?평가 유형◦ 정량평가, 정성평가 평가 자료 및 방법 ◦ 4-1-1. 교육과정 정상화 노력 ◾ 평가 자료 - 교원 설..
이전글
공통지표 3> 3-2 공동연구 공동실천
/ 이은경
영역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평가지표 3-2 공동연구 공동실천평가요소3-2-1. 공동연구・공동실천으로 학교현장의 문제 해결(교육과정, 수업 개선, 생활ㆍ인성, 진로ㆍ진학 지도 등)을 위한 실행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가?평가유형정량평가, 정성평가평가 자료 및 방법◦ 3-2-1. 공동연구 및 공동실천 노력 ..